본문 바로가기

청와대 퇴거 박근혜 사저생활 돕는 윤전추이영선,윤전추 학력과 이영선프로필은?

반응형

청와대 퇴거 박근혜 사저생활 돕는 윤전추이영선,윤전추 학력과 이영선프로필은?

13일 이정미 재판관의 퇴임소식과 더불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청와대 퇴거 소식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청와대 퇴거 박근혜 사저생활 돕는 윤전추 이영선


12일 박근혜 전 대통령은 드디어 청와대를 떠나 삼성동 사저로 이동했는데요.

오후 7시16분께 청와대를 출발해 20여분 후 사저 앞에 도착했습니다.

이날 삼성동 사저앞에는 박근혜의 4년여 만의 복귀를 마중 나온 전직 청와대 핵심 참모들과 

측근 정치인들이 있었는데요. 태극기를 흔드는 지지자들도 있었습니다.

박근혜는 측근 정치인들과 태극기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웃어보이기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 생활을 누가 보좌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박 전 대통령이 사저로 이동할 때 윤전추 행정관의 보좌를 받는 장면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윤전추 행정관은 영화배우 전지현을 비롯한 톱스타들의 개인 트레이너로 유명세를 떨쳤던 인물입니다.

2013년 박근혜정부 출범 당시 제2부속실 3급 행정관으로 발탁된 윤전추.

그 후로 박근혜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보좌해 왔습니다.

하지만 윤전추의 보좌에 많은 논란이 예상되는데요.

왜냐하면 윤전추는 현직 청와대 행정관 신분으로 박근혜를 보좌할 수 없기 떄문입니다.

이에 윤전추 행정관은 조만간 사표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이영선 경호관도 20명의 전직 대통령 경호원 중 한 명으로 박 전 대통령을 보좌한다고 하는데요.

이영선은 당초 대통령비서실 소속이었다가 2015년 말 경호실로 소속을 옮겼습니다.

하지만 이영선은 '주사 아줌마', '기치료 아줌마' 등의 청와대 출입을 도왔다는 의혹을 받으며 

의료법 위반(방조), 국회에서의증언감정등에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비롯해 차명폰 개통 혐의(전기통신사업법 위반)로 

불구속 기소된 상태여서 논란이 예상되고 있네요.


탄핵도 모자라 보좌하는 사람들까지 또 한번 논란거리를 만드는 군요.

그럼 박근혜 사저생활을 돕게 된 윤전추와 이영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전추와 이영선은 누구? 윤전추 이영선 프로필

[윤전추 행정관 프로필]

윤전추는 당초 나이와 출신 학교 모두 알려지지 않았으나 2016년 10월 KBS의 취재로 밝혀졌는데요.

1979년생으로 윤전추 나이는 39살입니다.

대한민국 별정직공무원으로 헬스트레이너출신 3급 행정관입니다.


윤전추 학력은 단국대학교인데요.

죽전캠퍼스에서 체육교육학 전공후 동 대학원에서 2008년 학사석사위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윤전추는 전지현 한예슬 등 유명 연예인 및 대기업 CEO 개인 트레이너로 유명.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헬스클럽에서 2003년부터 청와대 근무전까지 근무.

-윤전추는 인터콘티넨탈 호텔 헬스클럽 VIP전담트레이너로 일함.

-2013년 박근혜 정부에서 대통령비서실 제 2부속실 행정관으로 특채. 3급 행정관 최연소.

-윤전추는 박근혜 가까이서 보좌하던 인물로 박근혜의 사생활에 대해 가장 많이 알고 있을 것이라고 추정.

-윤전추의 청와대 입성 배경에 최순실의 입김이 작용했을 것.

-윤전추는 3급 행정관.

-2014년 윤전추 행정관 급여 계산시 연봉이 1억가까이 받은 것으로 나타남.


이영선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서 최순실의 측근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이영선은 대한민국의 별정직공무원으로 대통령비서실 제2부속실 행정관입니다.

이영선 행정관 급수는 4급입니다.



[이영선 행정관 프로필]

-이영선 나이에 대해서 언론에 알려진 것음 없음.

-경북 경산 진량고등학교, 경기대 유도부 학사 출신. 

-학군사관후보생(ROTC)으로 군대를 전역한 뒤 석사과정.

-대학원에서 박사과정까지 마치고 체육교육 쪽으로 가려했으나, 경호일을 하게 됨

-2007년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대선 경선 후보의 경호를 맡게 됐다.

-2010년 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 교수 신분으로 방송에서 인터뷰하기도 함.

-유도선수 출신이나 박근혜 대통령 당선과 함께 이영선은 청와대 4급 행정관으로 채용됨.


지금까지 청와대 퇴거 박근혜 사저생활 돕는 윤전추이영선,윤전추 학력과 이영선프로필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탄핵에 이어 현직 행정관을 보좌관으로 두며 또 한번 논란거리를 만든 전 대통령.

진실은 꼭 밝혀질 것이라고 하는데

어서 진실이 밝혀져 관련자들이 구속되어 처벌받았으면 좋겠네요.

그럼 윤전추와 이영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