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네 야채가게 갑질논란,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 갑질 이영석 나이

반응형

총각네 야채가게 갑질논란,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 갑질 이영석 나이



채소 과일 프렌차이즈로 각광받고 있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대표 이영석이 갑질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그럼 갑질논란에 대해 알아보기 전 이영석 대표에 대해 먼저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는 누구?

[이영석 나이 학력 프로필]


이영석은 기업인인데요.

서울 서초구에서 태어나 고향은 서울이 되겠습니다.

또한 1968년생으로 이영석 나이는 50살이 되겠네요.

소속은 자연의 모든 것 대표이사인데요.

이영석 학력은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입니다.

1998년 총각네 야채가게 창업을 시작하여 청년창업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영석 대표에 대해 찾아보던 중 그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인터뷰 자료가 있었는데요.

자신은 20대에 트럭행상을 하기 전 2년 정도 오징어 행상을 따라 다녔다고 합니다.

이때 제대로 장사하는 법을 배우고 싶어 월급을 한 푼도 안 받았다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이영석 대표는 절실한 사람은 자기이니 월급을 안 받는 것은 당연하며,

많은 사람들이 대가로 치르기 전에 보상부터 원한다고 일침?하기도 했습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요즘사회에 문제가 되고 있는 열정페이가 생각나게 하는데요.

이런 생각을 가지고 가맹점주들을 대하지는 않았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 갑질논란


요즘 대형 프렌차이즈들의 갑질논란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가 갑질논란에 휩싸여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총각네 야채가게의 갑질논란은 26일 SBS 8시 뉴스에서 다루어졌는데요.

이영석 대표가 욕설과 폭행, 그리고 금품상납까지 요구하는 갑질을 했다고 하네요.

뉴스에 따르면 이영석 대표의 갑질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 갑질내용]


-가맹점주들에게 이영석 대표가 스쿠터를 사달라고 요구함.

-2주에 한 번 열리는 점주 교육에서 욕설을 하고 따귀까지 때렸음.

-일부 가맹점주들은 ‘똥개 교육’이라 불리는 본사의 교육을 500만원을 내야 들을 수 있었음.

-똥개교육을 듣지 않으면 프랜차이즈를 내주지 않았다고 주장.

-가맹점주 교육 중 욕설을 하며 따귀를 때리는 일도 있었다고 함.

-가맹점주들에게 스승의 날에 문자를 보낼 것을 강요하고 인사를 하지 않으면 배은망덕한 제자로 치부함.

-가맹점주들에게 협박성 문자를 보냄.

-문자내용은 "성공하는 것도 도와줄 수 있지만 망하게 하는 것도 할 수 있다"



-용모가 단정치 못하다는 이유로 이영석 대표가 직접 가맹점주를 데리고 강제로 머리를 깎았다고 함.


갑질논란이 커지자 이영석은 자신의 잘못을 모두 반성하고 시정하겠다고 했는데요.

하지만 일부 현직 점주들은 갑질이라 느끼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또한 갑질내용에 대해서도 반박했는데요.

스쿠터를 사달라는 내용에는 해당점주가 선물하겠다고 한 것이며, 이후 비용의 절반을 부담했다고 했습니다.

또한 똥개교육에 대해서는 무료수강도 절반가량 있다고 반박했는데요.

하지만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비를 사전에 받는 행위여서 위법에 해당한다고 밝혔습니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청년창업의 신화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거 이영석 대표가 트럭 행상으로 시작해 18평의 야채가게를 대한민국 평당 최고의 매출약을 기록하는

매장으로 만들어 성공시켰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공에 스스로 자만했던 것일까요?

이영석 대표가 갑질을 일삼을 수 있었던 이유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독특한 시스템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일반 프랜차이즈와 달리 총각네 야채가게는 본사 직원 가운데 가맹점주를 선발한다고 합니다.



본사에서 개점 비용을 우선 지원한 뒤 가맹점주가 이를 갚아나가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그러니 가맹점주가 더욱 더 열악한 위치에 놓일 수 밖에 없는 실정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총각네 야채가게 갑질논란,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 갑질 이영석 나이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가 갑질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요즘 프렌차이즈들의 갑질논란이 정말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어쩌면 갑질논란은 예전부터

있었는데 최근 들어서야 수면위로 떠오르기 시작했는지도 모르겠네요.

기업들의 갑질논란 이제는 정말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갑질논란에 대한 엄격한 처벌이 이루어졌으면 하네요.

이영석 대표의 갑질논란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