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 올바스오일 마사지!~

반응형
 얼마전까지만 해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병이 난다는게 이해가 잘 안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하루 세 줄, 마음정리법”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왜 스트레스를 받으면 병이 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쉬는 것을 잊어버렸기 때문입니다. 너무나 바쁜 요즘 사람들은 뒤쳐지지 않으려고 휴식시간도 잊은채 공부, 일에 매달리다 보니 Relax 하지 않고 육체와 마음을 사용합니다. 아무리 튼튼하고 질이 좋은 재료라도 쉬지 않고 압박하고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한계점을 넘는 순간 부숴지거나 끊어지게 됩니다.


저는 회사에서도 그렇고 집에서도 그렇고 거의 하루종일 PC를 안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생활을 해도 무신경하게 받아들였는데 나이가 어느정도 먹다보니 이게 무신경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힘이 딸려서 일이나 취미를 할 수 없게 된거죠. 그래서 최근에 찾은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특별한 것은 없고 올바스 오일을 통한 목과 어깨의 셀프마사지 입니다. 올바스병의 뒤쪽에 설명서에 보면 적당한 만큼의 용액을 덜어서 마사지 하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모든 일과를 마치고 4~5방울을 한 손에 덜어서 목 뒤를 조금씩 만져주다가 어깨쪽으로 만져주고 있습니다. 한쪽손만 하다보면 힘들 수도 있으니 번갈아가면서 해도 됩니다. 그러면 박하향 냄새가 코를 뻥 뚫어줘서 좋기도 하고 마사지를 하다보면 서서히 시원함이 어깨와 목으로 번지면서 저절로 Relax 하게 됩니다. 
 


이렇게 마사지를 한번 하게되면 하루를 정리했다는 생각과 그래도 조금 쉬었구나 하는 생각으로 내일다시 일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 있으신가요?? 없다면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와이프에게 부탁해서 아이허브라는 사이트에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애기가 코막힐 때 휴지에 몇 방울 떨어뜨려서 자는 곳 주위에 놨두면 코막히는 느낌을 덜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남편이나와이프가 스트레스 받는 다면 목부분 만이라도 서로 마사지 해주면 금술이 더 좋아질거 같습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