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타민 담배 논란, 비타민 담배 피우는비타민 무엇? 비타민 담배 규제와 가향담배

반응형

비타민 담배 논란, 비타민 담배 피우는비타민 무엇? 비타민 담배 규제와 가향담배



앞으로 비타민 담배에 대한 청소년 판매가 금지되다고 하네요.


피우는비타민 비타민 담배 청소년 판매금지


실시간 검색어에 비타민 담배가 올라왔는데요.

여성가족부가 청소년의 흡연을 조장한다는 이유에서 비타민 담배에 대한 청소년 판매를 금지한다고 합니다.


그럼 비타민 담배란 무엇일까요?


비타민 담배는 비타민을 수증기 형태로 흡입하는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흔히 비타민 담배라고 불리며 비타스틱, 릴렉스 스틱 등의 이름으로 판매중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담배는 담배 모양과 동일한 외형이라고 하는데요.

비타민을 수증기 형태로 흡입하는 방식으로 약국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며,

중고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 담배에 니코틴, 타르 등 유해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유사흡연 습관을 들일 수 있고, 비타민을 폐로 흡입할 경우 위해성 여부가 검증되지 않았다는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16년 10월부터 승인받은 비타민 담배만 판매하도록 했는데요.

하지만 담배와 유사원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지정해 오히려 흡연을 유도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네요.



그래서인지 여성가족부는 7일 비타민 담배를 청소년 유해물건으로 지정하는 고시를 신규 시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11일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비타민 담배 판매가 금지되고,

내년 1월부터는 비타민 흡입제 제품은 청소년 판매금지 문구를 반드시 표기해야 한다고 하네요.



비타민 담배의 규제소식에 가향담배 규제 목소리도 커지고 있는데요.

가향담배란 설탕과 감미료, 멘톨 등을 첨가해 만든 담배를 일컫는데요.

가향담배는 독한 담배냄새를 숨겨 흡연을 쉽고 유지하도록 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비타민 담배 논란, 비타민 담배 피우는비타민 무엇? 비타민 담배 규제와 가향담배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비타민 담배의 청소년 규제소식이 알려지자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담배 규제로 청소년 금연에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비타민 담배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