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구치소 박근혜 구속,서울구치소 위치와 박근혜 구속되면 받게 될 서울구치소 검사는?

반응형

서울구치소 박근혜 구속,서울구치소 위치와 박근혜 구속되면 받게 될 서울구치소 검사는?

강부영 판사의 심문결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이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박근혜 서울구치소 수감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31일 새벽 3시 3분에 발부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영장이 발부된 지 1시간 30여 분만에 박근혜는 서울구치소에 입감되었다고 합니다.

박근혜는 전직 대통령으로써 3번째로 구속영장이 발부되었는데요.

박근혜는 31일 오전 4시 29분 서울중앙지검에서 검찰이 제공한 K7을 타고 차량서울 구치소로 출발했습니다.

박근혜 호송차량이 지나가자 약 15명의 박사모 회원들이 태극기를 흔들며 대통령님이라고 소리지르기도 했으며,

일부 지지자는 오열했다고 하네요.



또한 차량에는 여성경호의원이 함께 동승했는데요.

경호는 구치소에 도찰할때까지만 계속된다고 합니다. 

서울구치소에 도착하게 되면 그 예우가 없어지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오전 4시 45분 서울구치소 정문을 통과했다고 하는데요. 

서울중앙지검을 출발해 16분 만에 구치소에 도착했다고 하네요. 이동 거리는 약 15㎞라고 합니다.


서울구치소는 어떤 곳인가?


그럼 서울구치소는 어떤 곳일까요?

서울구치소 주소는 경기도 의왕시 안양판교로 143 서울구치소(지번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636)입니다.

원래는 서대문 금계동(현 현저동 101번지)에 위치했는데 1987년 11월 현 위치로 이동했다고 하네요.

[서울구치소 위치]


서울구치소는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에 있는 법무부 소속의 교정시설인데요.

서울구치소는 1908년 7월 경성감옥으로 문을 연 이후 여러차례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경성감옥 이후 1912년 서대문감옥, 1923년 서대문형무소로 이름이 바뀌었으며,

광복 후에는 1946년 경성형무소, 1950년 서울형무소, 1961년 서울교도소로 이름이 바뀌고

1967년 현재와 같이 서울구치소로 명칭이 불려지게 되었습니다.


서울구치소는 주로 미결수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곳인데요.



수용자들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본원 제1·2심 피의자 및 피고인과, 서울고등법원 및 관할지방법원에서 

사형판결을 받고 상고를 제기한 피고인 및 사형 확정자, 그리고 한·미 행정협정 관련 수용자 등이 있습니다


서울구치소에 처음 가면 신입자로 분류되어 여러가지 검사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서울구치소 신입자로 분류된 후 박근혜가 받게 될 과정은 사진촬영, 지문채취, 수용자 번호지정 등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용자 번호지정과 옷탈의 할 때 몸검사도 받게 되는데요.

모든 옷을 벗어 문신이나 병이 있는지 검사받게 되며, 항문검사 또한 시행한다고 합니다.

항문검사를 하는 이유는 구치소에 수감되면 심적으로 불안하여 과격한 행동을 할 수 있는데

흉기나 약물을 숨겨오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러한 것들을 확인하기 위해 항문검사까지 실시한다고 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도 이러한 검사들이 취해질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서울구치소로 호송된 박근혜 전 대통령은 혼자 생활하는 '독거실'에 수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일찍이 서울구치소 선배로는 이재용과 조윤선, 그리고 최순실 등이 있는데요.

특히 이재용의 구치소 생활과 조윤선의 구치소 생활이 차이난다고 하네요.

기사에 따르면 조사받을 때 한 조사관이 탕수육을 시켜주겠다고 했지만 

이재용은 수감소 생활에 익숙해야 하니 그냥 짜장면을 시켜달라고 했다 합니다. 

반면 조윤선은 불안함에 강박증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서울구치소 독거실 내부]


전직 대통령으로써 3번째로 구속된 박근혜.

과연 그녀는 서울구치소에서 어떻게 적응할지 궁금하네요.

지금까지 서울구치소 박근혜 구속,서울구치소 위치와 박근혜 구속되면 받게 될 서울구치소 검사는?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국민의 우려와 달리 강부영 판사는 박근혜에게 구속을 결정했네요.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그리고 박근혜는 구치소 안에서 변호사들을 접견하며 검찰 수사와 재판에 대비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서울구치소에 수감되었다고 해서 끝이 난 게 아니니 앞으로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박근혜 구속과 서울구치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서울구치소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