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촨성 지진, 중국 쓰촨성 7.0 대규모 지진 피해와 쓰촨성 지진발생이유 위치는?

반응형

쓰촨성 지진, 중국 쓰촨성 7.0 대규모 지진 피해와 쓰촨성 지진발생이유 위치는?


밤사이 중국에서 대지진이 일어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중국 쓰촨성 7.0 대규모 지진, 지진이유는?


중국에서 대규모 지진이 일어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바로 중국 쓰촨성인데요.

중국 쓰촨성 정부 발표에 따르면 8일 오후 9시19분(한국시간 10시19분) 정도에

주자이거우현 일대에 지진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참고로 지진이 일어난 주자이거우현은 쓰촨성 중심 도시인 청도에서 북쪽으로

약 450㎞ 떨어져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해발 2000~3400 m 고지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이에 주자이거우현은 100 개 이상의 호수와 분수, 폭포로 자연 경관이 빼어나다고 하는데요.

1992년에 유네스코(UNESCO)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자연 보호를 위해 인근 개발이 제한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이 지역은 티베트족인 창족 자치구라고 하는데요.

일본 한국 등에서 많은 관광객이 이 곳을 찾는다고 하네요.

중국에 따르면 지진이 발생한 8일에는 약 3 만 8800명의 관광객이 주자이거구를 방문했다고 합니다.


미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번 쓰촨성 지진은 GMT 기준으로 오후 1시19분(현지시간 오후 9시19분) 

중국 쓰촨성 광위안 시에서 북서쪽으로 약 200km 떨어진 지역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는데요.

진원의 깊이는 9km로 파악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이번 쓰촨성 지진으로 일대에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지진으로 인해 사망 9명, 부상 164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으며,

현지에 있던 관광객 3만1500명이 긴급 대피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인 2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초동 지진으로 가옥 2만4000채가 무너지거나 부서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날이 밝아 수색과 구조작업이 진행함에 따라 희생자 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쓰촨성에는 대규모 지진이 일어나 큰 피해를 입었는데요.

2008년에는 규모 7.9의 대지진이 일어나 사망자만 약 7만 명이 발생하는 엄청난 재앙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부상자는 37만 명, 실종자는 1만 8천명, 경제적 피해는 1천5백억 위안에 달했다고 하네요.

이어 2013년 4월에 또 한 번의 지진이 일어났는데요.

역시 규모 7.0의 대지진으로 당시 사망자만 2백명 정도였다고 하네요.



그럼 왜 중국 쓰촨성에 대규모 강진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학자들은 지진대로 인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지진이 발생하는 지진대는 환태평양 지진대와 알프스-히말라야 지진대, 해령지진대라고 합니다.

이중 대부분의 지진이 환태평양 지진대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쓰촨성은 환태평양 지진대에선 먼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하네요.

그대신 쓰촨성은 알프스-히말라야 지진대와 가깝다고 합니다.



따라서 쓰촨성에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가 알프스-히말라야 지진대때문이 아니냐는 분석이 있네요.


지금까지 쓰촨성 지진, 중국 쓰촨성 7.0 대규모 지진 피해와 쓰촨성 지진발생이유 위치는?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중국에 대규모 지진이 발생했는데요. 사망자와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어 안타깝네요.

그런데 일부에서는 지진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했는데도 불구하고 악플을 다는 네티즌들도 있는데요.

중국이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많지만 인명피해를 가지고 악플을 다는 것은 경솔한 행동인 것 같습니다.

더 이상의 인명피해가 없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중국 쓰촨성 지진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