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내상 우현 화제, 안내상 우현 1987 영화 그리고 썰전 우상호 우현 안내상 나이

반응형

안내상 우현 화제, 안내상 우현 1987 영화 그리고 썰전 우상호 우현 안내상 나이



요즘 영화 1987이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썰전에서는 실제 1987 영화 속 이야기를 들려주어 화제가 되고 있네요.


썰전 우상호 우현 안내상 

 

썰전에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배우 우현과 안내상의 학생운동 시절 일화를 소개해 화제입니다.


요즘 영화 '1987'이 실제 역사를 다루며 흥행속도를 올리고 있는데요.

이에 11일 밤 방송된 JTBC '썰전'에는 1987년 6월 항쟁 당시 연세대 총학생회장이었던 

우상호 의원이 출연해 당시 이야기를 들려주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1987년 故 이한열 열사의 영결식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사진 속에는 우상호 의원과 배우 우현의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우상호 의원은 배우 우현을 몇십년동안 알고 지낸 사이라고 하는데요.

우상호 의원은 1987년도 민족항쟁과 배우 우현, 안내상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썰전 우상호 우현 안내상]

-당시 우현이 사회부장이라 집회를 주도했었다. 

-그러다 단식과 삭발을 할 사람을 정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우현이 '밥은 못 굶겠다'며 삭발을 먼저 자청했다. 

-결국 내가 단식을 했었다.

-안내상도 학생운동을 열심히 했는데 사진이 많이 없다.

-이것은 당시 집회는 총학생회 집행부가 주도 했기 때문이다.

-안내상은 지하에서 더 과격한 활동을 했다.

-사실 안내상은 지금도 미국에 못 간다. 아마 미국 블랙리스트에 들어 있을 것이다.



사실 우현의 학생운동 사진은 이미 유명한데요.

안내상은 지하에서 더 과격한 활동을 했다니 놀랍네요.

그럼 민주주의에 앞장선 배우 우현과 안내상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내상 우현은 누구?

[안내상 우현 나이 학력 프로필]

안내상은 1964년 12월 25일생인데요.

안내상 나이는 55살입니다.

안내상 학력은 연세대학교 신학 학사인데요.

1994년 단편영화 '백색인'으로 데뷔했네요.



우현은 1964년인데요.

우현 나이는 55살로 안내상과 동갑이네요.

우현 학력은 연세대학교 신학과 학사이며, 

아내는 조련씨입니다.


안내상 우현 민주화운동 그리고 영화 1987 우현

우현과 안내상은 1980년대 민주화운동에 앞장선 인물 중 한분인데요.

특히 우현은 연세대학교에 수석으로 입학하여 총학생회 사회부장을 역임했다고 합니다.

당시 우현은 故 이한열 사망에 대한 연세대학교 항의시위를 주도했다고 하는데요.

학생회장이 이미 경찰에 체포된 상황이었기에 사회부장이 선봉에 서서 지휘했다고 하네요.

우현과 우상호 의원 등 이한열 열사 사망 연세대학교 항의시위 최선봉을 담은 사진은 

미국 주간지 ‘타임’의 1면 메인을 장식한 것은 이미 유명한 일이지요.



또한 안내상은 민주화운동시절 형사소송법을 배울 때 언급되는 ‘미국문화원 사건’의 주역이라고 하는데요.

1988년 광주 미국문화원 폭탄테러 미수사건은 형사소송법을 공부할 때 

‘속인주의’의 대표적인 사례로 언급된다고 합니다.

당시 광주 미국문화원에 시한폭탄 설치를 했고, 이는 결국 불발탄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사건이 발견되자 안내상은 자수하여 징역 8개월을 선고받았다고 하네요.

과거 예능에서 안내상은 인생을 마감할 각오로 광주 미국문화원에 시한폭탄을 준비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민주화운동을 함께했던 우현, 안내상 그리고 우상호 의원은 현재도 절친한 친구라고 하네요.



또한 배우 우현은 영화 1987에 실제 출연을 해 화제인데요.

영화 속 실제 배경은 1987년 6월 항쟁입니다.

우현은 1987년 항쟁에서 불의에 맞서며 학생운동을 했었는데 

영화 1987 속에서는 실제와 정반대인 내무부 치안본부장을 연기했네요.

참고로 안본부장은 지금의 경찰청장과 같은 지위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안내상 우현 화제, 안내상 우현 1987 영화 그리고 썰전 우상호 우현 안내상 나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우리나라 근현대사는 독재 등 암울했던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암울한 시기에 민주주의를 찾기위해 목숨을 내놓고 노력한 분들이 있어 현재가 존재하겠지요.

다시 한 번 민주주의를 위해 애쓰신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겠네요.

민주화운동에 앞장선 배우 우현 안내상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