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코딩교육-스크래치 2.0 설치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큰덜트 입니다.

오늘은 어린이코딩교육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스크래치 2.0 설치방법 관련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Scratch 2 Offline Edito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scratch.mit.edu/scratch2download/

스크래치2는 설치없이 인터넷 연결된 환경에서도 가능한데요. 항상 온라인 상태인 것은 아니니 PC에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할 수 있는 OS는 맥,윈도우,리눅스(32비트-몇 가지 버젼)을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스크래치2를 설치하기 전에 어도비 에어 설치가 필요한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Adobe AIR를 선택해 주시구요.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어도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구요. 

오른쪽 하단에 노란색의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다되면 실행시킬 건지 물어보구요. Run(실행)을 클릭합니다.

저는 PC에 어도비에어가 없는 줄 알았는데 있었나보네요;;; 다행히 알아서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 해줍니다. 

설치가 안된 분들도 어려움이 NEXT 클릭을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설치완료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어도비에어가 설치 및 업데이트가 완료되구요. 다음으로 스크래치 오프라인 에디터를 설치해야겠죠?

다음 그림과 같이 스크래치 오프라인 에디터칸에 사용중인 OS에 맞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70M 정도 되는 파일이 다운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바로가기를 만들건지와 프로그램을 설치 후 바로 시작할지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원하시는 대로 선택해 주시고 아래의 Continue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이 구동됩니다. 언어는 좌측상단에 지구 모양을 클릭해서 한국어로 언어설정을 변경했습니다.

참고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마지막칸에 있는 자료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어린이코딩교육-스크래치 2.0 설치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어린이코딩교육-스크래치 2.0 설치방법'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