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택시운전사 개봉일와 출연배우 그리고 실존인물 위르겐 힌츠패터는 누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훈 감독 - 의형제(09), 고지전(11)의 2017년 여름에 새롭게 개봉할 영화 택시운전자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택시운전사는 1980년대를 배경으로 광주 민주화 운동을 세계로 알린 독일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와 그를 우연히

돕게 된 택시기사 김사복의 실화를 그린 영화 입니다.

송강호는 만섭 역을 맡았고, 어벤져스2, 피아니스트, 원티드, 레지던트 이블5와 같은 

작품에 출연한 토마스 크레취만이 위르겐 힌츠페터 역을 맡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인물인 위르겐 힌츠페터는 작년 1월 생을 마감했으며 5.18을 전세계에 알린 독일기자로 역사에 이름을 남겼습니다.

1월 25일 별세한 힌츠페터의 손톱과 머리카락이 5월 16일 광주 북구 망월동 민주열사묘역에 안장되었습니다.

생전에 국립 5.18민주묘지에 묻히길 원했으나, 안장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민족민주열산묘역에 묻혔으며 힌츠페터 기념비도 함께 제막되었는데요.

힌츠페터씨가 촬영한 영상은 서독 전역에서 뉴스를 통해 전세계에 방송됐습니다.

"북한군이 광주를 점령했다"는 계엄군의 주장을 반박하고

광주의 참상을 알리는 큰 역할을 한 자료로, 지금까지 남아있는 5.18관련 영상자료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5.18의 진상규명을 앞당길 수 있었다고 하네요.

영화 택시운전사는 2016년 10월 24일 크랭크업 했고 이번 해 여름에 개봉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출연배우로는 위에서 말씀드린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외에 주연같은 조연배우 유해진과 

최근 더킹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준 류준열,

부산행에서 거지역??을 열연하신 최귀화님도 출연하니 연기력이 막강하네요.

최귀화씨는 부산행 뿐만 아니라 곡성, 터널과 같은 영화에도 출연해서 2530만 배우?? 라고도 하는데요

아무도 자신을 잘 못알아봐서 섭섭한 마음을 토로 하기도 했습니다. ㅠㅠ

민주주의가 다시금 흐릿해져가는 지금 몇년전 변호인에 출연을 결정한 송강호 배우가 

다시 역사를 일깨워주는 영화에 출연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영화 택시운전사 큰 기대가 되고 큰 흥행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영화 택시운전사 개봉일와 출연배우 그리고 실존인물 위르겐 힌츠패터는 누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