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건희 재산, 이건희 차명재산 얼마? 이건희 차명재산 과세 검토

반응형

이건희 재산, 이건희 차명재산 얼마? 이건희 차명재산 과세 검토


삼성 이건희 회장의 차명재산이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네요.



이건희 재산 얼마? 이건희 차명재산 과세 검토


삼성의 이건희 회장의 불법 차명계좌가 발견되며 논란이 되고 있네요.

잠시 이건희 나이를 알아보고 가면 이건희 회장 나이는 올해 76살입니다.

또한 차명 뜻은 남의 이름을 빌려 쓴다는 뜻입니다.



30일 언론에 따르면 이건희 회자의 불법 차명계좌 1천여개가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삼성 계열사인 삼성증권을 비롯해,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에 집중적으로 개설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견된 이건희 회장의 차명재산은 총 4초 4000억원대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금융당국은 과세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 이건희 회장의 차명재산은 지난 2008년에도 문제가 되었던 것인데요.

당시 삼성측과 이건희 회장은 공식 사과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했지만

또 한번 문제가 되었네요.


[이건희 불법 차명계좌 개설현황]


[이건희 차명재산 논란]

-2008년 4월 2일 사성 대국민 사과와 경영쇄신안 발표

-이건희 회장 삼성직에서 물러나며, 법적 도의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함.

-당시 이학수 삼성그룹 부회장 특검에서 조세포탈로 문제가 된 차명계좌는 

 과거 경영권 보호를 위해 명의신탁한 것으로 이번에 이건희 회장 실명으로 전환한 것이라고 설명.



-또한 이건희 회장은 누락된 세금 등을 모두 납부한 후 유익한 일에 쓸 방도를 생각하고 있다고 전함.

-하지만 2008년 이건희 삼성 회장이 1000여개의 차명계좡 숨겨둔 4조 4000억원대 금융재산을 찾아가면서 

 세금을 제대로 안 냈다는 지적이 나오며 논란.



이에 금융당국은 이른시간내 국정감사를 통해 공식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합니다.

이건희 회장의 차명재산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이건희 회장의 재산에 대해 외신이 밝힘에 따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난 7월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서 이건희 회장의 재산이 추정되었는데요.

이건희 회장은 201억달러의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전세계 재산순위 40위 정도라고 하네요.

당시 전세 1위는 빌 게이츠로 913억 달러를 소유한 것으로 분석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이건희 재산, 이건희 차명재산 얼마? 이건희 차명재산 과세 검토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이건희 삼성회장의 불법 차명재산이 밝혀지며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차명재산에 대해 이번에는 제대로 된 과세를 매기며 일을 처리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이건희 차명재산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