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국 민정수석,조국 교수 나이?민정수석 뜻과 조국 교수 결혼 부인 아내 어머니에 대해

반응형

민정수석 조국,조국 교수 나이?민정수석 뜻과 조국 교수 결혼 부인 아내 어머니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11일 민정수석을 비롯한 그 외 수석의 인사가 발표되었습니다.


[문재인 인사]

-민정수석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 교수

-인사수석비서관 조현옥 이화여대 초빙교수

-홍보수석비서관 윤영찬 전 네이버 부사장

-총무비서관 이정도 기획재정부 행정안전예산심의관

-춘추관장에 권혁기 전 국회 부대변인


이 중에서 민정수석을 맡게 된 조국교수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먼저 민정수석의 뜻에 대해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민정수석이란 민정(民情), 즉 국민의 뜻을 살피는 사람을 일컫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민정수석은 국민들이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임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에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대통령과 국가기관이 잘 처리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맡습니다.

민정수석을 잘 해내기 위해서는 국가기관 인사에 관여하고 감시한다고 하는데요.

공직기강을 세우고 법무와 민원을 해결하는 것도 넓게는 이 안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민정수석에는 대부분 검찰출신이 임명되었는데요.

비검찰 출신인 조국 교수가 임명되었으니 다들 파격적인 인사에 놀란 듯 합니다.

조국 교수가 민정수석에 임명된 것은 문재인 대통령의 검찰 개혁 의지를 잘 나타낸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조국교수는 2010년에 진보집권 플랜이란 책을 발간하여 검찰개혁에 대한 소신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책에서 조국은 진보개혁진영이 집권 시 검찰개혁으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를 신설해야 하며,

검찰과 경찰 간 수사권 조정을 주장했습니다.

이로써 조국교수는 검찰개혁의 핵심으로 검찰의 기소권 독점을 방지하여 권력을 남용하지 못하도록

주장한 것입니다. 이것은 문재인 대통령의 검찰개혁과도 일맥상통하는 주장이네요.


청와대 또한 조국 교수의 인선배경에 대해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조국 민정수석에 임명한 이유]

-조국은 비검찰 출신 법치주의 원칙주의 개혁주의자이다.

-대통령의 강력한 검찰개혁과 권력기관 개혁의지를 확고히 뒷받침할 적임자.


조국 민정수석은 약자와 소수자를 위한 위한 법학자로 활동해왔는데요.

문재인 대통령 또한 인권변호사 출신입니다.

그럼 민정수석으로 임명된 조국 교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정수석 조국, 조국 교수는 누구?

[조국 교수 프로필]


1965년 4월 6일생으로 조국 교수 나이는 53세입니다.

조국 교수의 어머니는 박정숙 화백이네요.

조국 교수는 부산출신인데요.

혜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에서 학부와 석사를 졸업했습니다.



석사장교를 마친 후 울산대학교 법대교수로 재직중 구속되기도 했으며, 출소 후 미국유학을 가서 박사과정을 마쳤습니다.

이에 조국 교수 최종학력은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대학원 법학박사 졸업입니다.

조국 교수는 1999년 동국대학교 법대 교수로 재직했는데요.

2002년에는 서울대학교에 임용되어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활동하였습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과 국가인권위 위원를 지내기도 했네요.


조국 교수는 잘생긴 외모로도 화제인데요. 이에 결혼유무?에 대한 관심도 높네요.

조국 교수는 결혼했으며, 부인은 정경심씨 입니다.



조국 교수 부인 정경심씨는 동양대학교 영어사관학교에서 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고양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동양대학교에는 진중권 교수도 교양학부 교수로 있다고 합니다.   


조국 교수의 결혼에 대한 일화를 과거 동아일보 2003년 기사에서 볼 수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만난 첫사랑과 운좋게 결혼했다고 나와있네요.

조국 교수는 젊었을 때도 잘생긴 외모로 유명했다고 하는데 정작 자신은 그런 것이 싫었다고 하네요.

대학 때 여학생들에게 많이 시달려서 외모 컴플렉스까지 생겼다고 하는데요.



자신은 외모로 먹고 사는 직업이 아닌데 제비로 오해받을까봐 여성에 경계심을 가지고 산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외모보다는 학문으로 평가받고 싶다고 밝혔네요.

또한 지금의 부인은 다른 여학생들과 달리 직접 커피 한잔 하자고 한 것이 인연이 되어

교제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조국 교수 아내 정경심 교수]

지금까지 조국 민정수석,조국 교수 나이?민정수석 뜻과 조국 교수 결혼 부인 아내 어머니에 대해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었고, 인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민정수석에 조국 교수가 임명되며 파격적인 인사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검찰개혁이 필요한 이 시점에 조국 교수의 민정수석 임명은 문재인 대통령의

검찰개혁 의지를 잘 나타낸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 대한민국이 지난 정부의 똥을 치워내고 어떻게 발전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조국교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조국 교수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