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딩의 IT기기를 활용한 영어 공부 방법

반응형

 직장인이 공부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아무리 칼퇴를 한다고 하더라도 출퇴근 시간, 회식, 가족과의 시간, 휴식 등등을 생각한다면 매일 1시간 낸다는 것도 기적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실이 이렇다고 하던대로 되는대로 1년, 2년 하는 일만 하면서 보내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도퇴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서 자신의 인생에서 원하는 목표를 위해 준비를 해야하는데요.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일상에 그 목표를 녹여 낸다면 자신의 경쟁력을 지켜나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어 공부 방식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딱히 영어를 그렇게 잘 하지도 못하는데 제 나름의 방법으로 구성하여 도전 중 입니다. 직장인분이나 시간을 쪼개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방식을 적용하게된 배경에는 두 권의 책을 읽는 것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영어와 함께 살아가는 방법 - 장승진- 일상 생활에 영어를 어떻게 녹여서 실력을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한 책.

아주 작은 반복의 힘 - 로버트 마우어, 장원철 - 뇌가 부담감을 느끼는 것을 회피할 정도 작은 목표를 반복하여 자기도 모르게 목표를 성취하는 법


두 권의 책을 읽고 나서 저는 "나의 일상에서 최대한 부담스럽지 않게 하지만 많은 부분에 영어를 사용하자!~"로 정하고 방법을 찾았습니다.


1.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 오석태-

100일을 목표로 정하고 하루에 한 챕터씩 학습하면 됩니다. 길벗 홈페이지에서 오디오파일을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오디오 파일이 한 챕터당 5파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번은 책보면서 그냥 따라 읽기. 2. 한글로 한번 읽고 영어 읽기 3~5: 대화문 입니다. 패턴을 익히고 짧은 문장을 영어로 여러번 만들어보는 연습이 되서 좋습니다. 오디오 파일을 정말 잘 만들었네요. 리디북스로 이북을 구매하고 오디오 파일을 폰에 넣고 다니면서 출퇴근 시간에 듣고 잘 안들리는 부분은 이북으로 바로바로 확인 합니다. 부담없이 하루에 한 개씩만 듣고 읽어보자. 생각 합니다. 힘든 날이면 그냥 틀어놓자 이구요.





2. 정철전화영어 10분

3달에 25만원 정도인데 약간의 긴장감과 자극을 줘서 꾸준히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3일 20분짜리는 30만원 정도인데 매일매일 하는게 좋아서 1일 10분으로 해서 진행 중 입니다. 통화만 하고 끝나는게 아니고 통화 후 잘못대화한 부분에 대한 Correction 과 녹음파일을 같이 제공하고 있어서 다시 들어보면서 당시에는 이해가 안되는 문장 그리고 대화중에 원어민 샘이 내가 잘못 말한부분이나 어수선하게 말한 부분을 정리해주는 내용을 다시 들으면서 생각해 봅니다.




3. Good Morning Pops

위에 두 과정은 사실 부담 스럽습니다. 재미도 필요하다고 느꼈고, 배경지식을 채울 수 있는 부분도 필요해서 GMP를 병행하였습니다. 영화, 팝송, 패턴으로 구성되는데요. 전체를 다 듣는 건 아니고 영화대사와 패턴에 집중해서 듣습니다. 이것도 저의 영어에 도움이 될 내용만 채득하고 불필요한 내용은 버립니다. 누구나 자신의 영어를 가지고 있고 그 부분에서 추가 및 조정해가면서 만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책에 나온다고 다 외워야한다고 부담스러워 할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GMP 책을 저는 2년 동안 구독했었는데 책도 굳이 필요없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공부하겠다는 생각으로 팟케스트만 다운 받아 들으면 됩니다. 영화대사나 패턴은 약간만 받아쓰기를 하구요,


4. 평소에 영어에 대한 관심.

이 말은 어떻게 영어로 하지?? 라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특히 가족과 애기할 떄 영어를 자주하려고 노력합니다. 애기가 안일어 날 떄 Rise and Shine 이라고 계속 해줬더니 나중에는 애기가 "Rise and Shine" 해달라고 하더라구. 그리고 이렇게 찾았던 내용을 에버노트에 기록합니다. 에버노트에는 정철전화영어에서 수정했던 부분, 굿모닝 팝스에 받아쓰기 했던 거, 하루중 궁금했었던 구문들이 적혀 있고 자기전에 한번 말해보고 잠에 듭니다.


장황하게 썻는데 이건 제가 하는 방법이고 가지고 있는 자신의 영어에 어떻게 적용하는가의 개개인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직딩의 IT기기를 활용한 영어공부 방법] 정도 되겠네요. 대부분의 활동을 이동,운동, 짬날 때 스마트폰으로 하고 있구요. 부담이 없어서 200일 정도 유지중 입니다. 이상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