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탁현민 여성비하 논란,탁현민 청와대 못가나?탁현민 문재인캠프 후 행사기획비서관은 오보

반응형

탁현민 여성비하 논란,탁현민 청와대 못가나?탁현민 문재인캠프 후 행사기획비서관은 오보


26일 성공회대 교수인 탁현민이 여성비하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탁현민과 문재인캠프 관계 그리고 행사기획비서관 임명은 사실?


청와대 행사기획비서관에 성공회대 탁현민 교수가 내정되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탁현민 교수는 22일과 25일 행사기획비서관에 임명되었다는 사실은 오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탁현민 교수는 청와대 행사기획비서관에 임명되었다는 루머가 퍼져나가고

자신의 SNS 계정을 폐쇄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계정을 폐쇄한지 15일이 지났으며,

선거가 끝났기 때문에 폐쇄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탁현민 교수는 문재인캠프와 인연이 깊은데요.

지난 2012년 18대 대선당시 문재인캠프 멘토단에 합류했으며, 문재인 후보의 출정식을 기획했다고 합니다.

또한 지난해 6월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네팔행에 동행했으며, 

이번 대선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출마 동영상을 연출하는 등 문재인대통령을 도왔다고 하는데요.

이에 청와대 행사기획비서관에 내정되었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오보라고 해명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문을 퍼졌고,

급기야 탁현민 교수가 과거에 저술했던 서적이 문제가 되며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탁현민 여성비하 논란?


[탁현민 교수 프로필/나이 결혼?]


먼저 탁현민 교수 프로필을 잠시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탁현민은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입니다.

나이가 있는만큼 탁현민 교수의 결혼사실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있는데요.

탁현민 교수의 가족사항이나 결혼 아내에 대해서는 나와있는 사실이 없네요.

그리고 1973년생으로 탁현민 교수 나이는 45살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탁현민 교수가 청와대로 간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자신이 과거 저서인 남자 마음 설명서가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 책에서 탁현민 교수의 여성에 대한 가치관을 볼 수 있는데 여성비하를 조장하고 있다는 주장입니다.

탁현민 교수는 2007년 남자 마음 설명서를 저술했는데요.


이 책에서는 여러파트로 구분했으며, 끌린다, 이 여자 / 만나본다, 이 여자 / 좋아한다, 이 여자 / 사랑한다, 이 여자 / 하고 싶다, 이 여자

헤어진다, 이 여자 / 그립다, 이 여자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하고 싶다 이 여자' 파트의 글인데요.

여성비하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아래 글들 입니다. 


[탁현민 남자 마음 설명서 중 '하고 싶다, 이 여자'논란]


 

-콘돔 사용은 섹스에 대한 진정성을 의심하게 만들기 충분하다.

-열정적이고 화끈한 분위기를 깨고 싶지 않다면 사고의 위험을 감수하고라도 그냥 하는 수밖에...

-콘돔을 싫어하는 여자, 몸을 기억하게 만드는 여자, 땀을 흘리며 운동하는 여자, 바나나를 먹는 여자

 목욕탕에서 나오는 여자 등의 문장이 논란


이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탁현민 교수가 부정적인 여성관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비하를 조장한다고 주장하는데요. 반대로 여성비하라고 주장하는 것은 구시대적인 발상이며 문제가 없다는 등

탁현민 교수에 대해 두 가지 의견으로 갈리는 것 같습니다.

이에 논란이 되고 있는 책 부분의 뒤에는 다른 의견도 함께 나와 있는데요.



“콘돔의 사용은 새삼 그 필요성을 이야기하는 것조차 무색할 정도로 당연한 것이기까지 하다”

“남자들이 콘돔을 싫어하는 이유를 들어 여자들을 설득하려는 것은 아니다”

“싫어하는 남자를 설득할 것인지 콘돔 없이 그냥 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은 당사자끼리 해야 할 일”

이라고 나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탁현민 교수는 박근혜 정부에 대한 소신을 밝힌 sns글도 함께 주목받고 있네요.


지금까지 탁현민 여성비하 논란,탁현민 청와대 못가나?탁현민 문재인캠프 후 행사기획비서관은 오보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탁현민 교수가 여성비하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인터넷에 떠도는 책 내용을 보면 여성비하적인 내용이 

있는 것 같기도 하지만 그 뒷 부분은 그와 반대되는 내용도 있는 것 같습니다.

비난과 옹호를 하더라도 논란이 된 단편적인 부분만을 보고 하지 말고 책 전체를 볼 필요가 있는 것 같네요.

그럼 탁현민 교수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