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계엄령,필리핀 테러에 민다나오 계엄령 선포 is 필리핀 위협과 특별여행주의보발령

반응형

필리핀 계엄령,필리핀 테러에 민다나오 계엄령 선포 is 필리핀 위협과 특별여행주의보발령 


필리핀에 계엄령이 선포되었다고 하네요.


필리핀 민다나오 계엄령 선포, is테러와 전쟁


필리핀이 is테러와 전쟁을 선포했네요.

필리핀 민다나오 섬의 도시 마라위가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추종 반군 마우테에 의해 

점령되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필리핀 민다나오 섬은 수도 마닐라에서 800㎞가량 떨어진 곳입니다.

이에 필리핀 정부군이 탈환 작전을 벌이고 있다고 하네요.



23일 현지시간으로 cnn 등 외신은 필리핀 총격전에 대해 보도했는데요.

이곳에서 필리핀 정부군과 이슬람국가(IS) 추종세력 마우테 그룹간 총격전이 벌어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필리핀의 두테르테 대통령은 필리핀 계엄령을 선포했는데요.

23일 오후 10시를 기점으로 필리핀 민다나오 전역에 60일간의 계엄령을 선포했습니다.

현재까지 교전과정에서 무장세력 13명, 군인 5명, 보안요원 1명, 경찰 2명이 사망했다고 하며,

31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민간인 피해를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필리핀이 이번에 계엄령을 선포한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is의 테러때문인데요.

무슬림 극단주의 단체 마우테가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섬의 도시 마라위를 점령해 폭동을 

일으켰다고 하는데요. 이 테러로 최소 21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또한 경찰서장을 참수하고, 건물을 태우고 가톨릭교 사제오 신도들을 붙잡기도 했다고 하는 등

필리핀의 위협과 피해가 심각하네요.



이에 대한민국 외교부는 민다나오 지역에 거주하는 국민이나 여행객들에게 

철수를 권고했는데요. 60일 동안 한시적으로 특별여행 주의보를 발령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특별여행주의보는 적색경보에 준하는 것인데요.

해당 지역에 가급적 여행을 취소&연기할 것과 급한 용무가 아니면 철수할 것을 권고한다는 의미입니다.



[필리핀 여행경보 발령현황]


지금까지 필리핀 계엄령,필리핀 테러에 민다나오 계엄령 선포 is 필리핀 위협과 특별여행주의보발령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전세계가 is 테러의 위협으로 불안한 상황이네요.
테러가 더 이상 없어야겠지만 테러위협지역이나 여행주의보가 발령된 곳은 여행하지 않도록 해야겠지요.
필리핀에 더 이상의 피해가 없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필리핀 계엄령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