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례, 미국 내 여성할례 은밀히 성행중 여성할례란?여성할례의식과 이슬람 할례에 대해

반응형

할례, 미국 내 여성할례 은밀히 성행중 여성할례란?여성할례의식과 이슬람 할례에 대해



미국내에서 여성할례에 대한 문제로 수사와 단속에 나섰다고 합니다.


미국내 여성할례 은밀히 성행

28일(현지시간)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FBI는 여성 할례를 국제적 인권침해 범죄로 규정했다고 하는데요.

소녀들에게 할례를 시술하거나 이를 강요하는 행위에 대한 수사를 광범위하게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미국 내에서 어린 소녀들에 대한 할례 시술이 은밀히 자행되고 있다.

-일부 소녀는 방학을 맞아 할례 시술을 하는 외국으로 나가기도 한다.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많은 여성들이 할례에 대한 위험에 처해있다고 하는데요.

미국 내에서 여성 50만명 이상이 할례 시술을 이미 받았거나 받을 위험에 처해있다고 합니다.

이는 1990년 조사 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라고 하네요.



미국 내에서 여성 할례는 아프리카와 중동 등 이슬람 국가에서 이민 온 가정에서 주로 이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성 할례 반대 단체인 '소녀를 위한 안전'(SHG)의 자하 두쿠레와 이집트 출신의 전 방송인 와히드 복토는

할례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미국에서 할례로 고통을 받은 소녀를 만나지 않는 날이 없다.

-여성 할례는 성형수술이나 질성형으로 위장해 이뤄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자신의 딸과 손녀에게 할례 시술하려는 여성들이 대부분이다.

-할례 시술은 비밀스럽게 이뤄지며 점조직 형태를 띠고 있다.


현재 미국에서는 여성 할례를 위해 소녀들을 해외로 보내거나 시술하는 행위가 연방범죄로 규정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연방 의회가 지난 2013년 '여성 할례 이동 금지법'을 제정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50개 주 가운데 24개를 제외한 나머지 26개 주에서는 불법이 아니라고 하네요.

또한 '할례 금지' 주에서도 처벌 수위는 제각각이라고 합니다.


그럼 여성할례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할례란 무엇인가?


성할례란?

여성의 성년의식 중 하나로 여성 성기의 음핵 포피만을 제거 또는 포피, 음핵, 소음순을 모두 제거하는 시술로 다양

여성할례에 대한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학자들은 대략 5천 년 전부터 시작되었다고 주장

보통 아프리카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파키스탄과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및 아라비아 반도 남부와 페르시아 만 일대에도 널리 행해지며 심지어 북미와 유럽에서도 여전히 성행

미국이나 유럽으로 이주한 다수의 아프리카 사람들도 여전히 이 관습을 행하고 있음.


여성할례가 생긴 원인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먼저 남성우월주의 사회의 여성인권 유린에서 비롯되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아프리카나 이슬람권에서는 일부다처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남편이 모든 아내를 성적으로 만족시켜 줄 수 없어 아내의 외도를 막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정지역에서는 여성의 성적 욕망을 악마의 장난이라 생각한다고 하는데요.

여성을 악마의 접근으로부터 보호한다는 이유로 여성할례를 자행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악의 종교적 성격에 의한 시술은 여성할례를 시술보다는 의식행위로써 '할례의식'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또한 아프리카 일부 지역에서는 5천 년이 넘는 오랜 관습으로 이어져 오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할례를 받지 않은 여성은 결혼조차 할 수 없으며, 순결한 여성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여성 할례에 대해 찬성하는 사람들은 여성 할례는 오랜 시간 지속되어온 전통이라고 생각하며,

알라가 여성할례를 지시하였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또한 여성 할례를 하여 여성이 청결해 진다고 믿는다고 하네요.


여성할례의 문제점은?

하지만 이 시술은 많은 문제점이 있는데요.

주로 나이 많은 여성이나 조산자, 산파들이 행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마취 없이 시술되는 경우가 많아 여성에게 큰 고통을 초래하며 위생적이지 못한 환경은 할레 후 여성의

질병을 초래한다고 합니다.

또한 할례로 인한 충격에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하기도 한다고 한네요.

2016년 개봉된 다큐멘터리 영화 '소녀와 여자'는 아프리카 소녀들의 성인식인 '여성 성기 절제(할례)'를 다루었습니다.

또한 한비야는 할례에 대해 언급하였고, 할례를 당하는 여성들의 실상에 대해 이야기해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한비야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구호 지역에서 만나게 된 똑똑한 아이들을 보면 교육을 시키고 싶은데 문제의 뿌리에는 여성 할례가 있다.

-할례 중 다수가 사망한다.

-아이를 낳다가 죽기도 한다.

-동네 할머니들이 마취제도 없이 그냥 하는 건데 아프다고 표현하는 것조차 금기시 돼 소리도 못 낸다.

-여덟살 때 할례를 받고 아이를 낳다 사산, 산고를 치르다 한 쪽 발이 마비된 19세 여성을 만났다.

-하혈이 멈추지 않은 채 산에 버려져 있었는데 그 친구가 ’피 냄새를 맡고 온 하이에나는 원래 사람을 해치는데 

 짐승도 내가 불쌍했는지 해치지 않더라’고 말하더라. 이들은 목소리도 낼 수 없다.


또한 이슬람 할례라는 것도 있는데요. 

유대와 이슬람교도 사이에서 할례는 오랜 전통이자 하나의 종교 의식으로 유대교의 경우 남자아이가 태어난 지 

28일이 됐을 때 할례의례를 치른다고 합니다.


그런데 2012년 독일 퀼른시에서는 이슬람 할례를 금지하는 법안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이에 반이슬람 정책으로 종교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반대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할례, 미국 내 여성할례 은밀히 성행중 여성할례란?여성할례의식과 이슬람 할례에 대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여성 할례에 대해 인권과 종교적 자유라는 이름으로 대립하고 있는데요.

종교의 자유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앞서야 할 것은 인간의 존엄성, 인권존중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여성할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성할례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