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년 공무원 봉급표 17년 일반공무원 교원 군인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의무경찰 월급표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큰덜트 입니다.

새해가 밝은지도 어느새 2주가 다 되어가네요.

운동이나 영어공부 같은 다짐하셨던 일들은 계속 잘 하고 계신가요?

공무원 취업관련해서 이번 해는 꼭 합격하고 말겠다고 다짐하신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2017년 공무원 봉급표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일반공무원, 군인, 교원에 대한 공무원 봉급표 순서에 따라 안내 드릴께요.


처음으로 일반공무원과 일반직에 준하는 특정직인데요. 


9급 공무원 1호봉은 140만원정도에서 시작하며 

1급 공무원 23호봉 약 650 만원 가량되네요.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9급 공무원의 경우 200만원 이상이되려면 10호봉이 되어야는군요.

10년동안 일해야 한다는건데 이렇게 해도 사람이 몰린다는 현실이 슬프네요 ㅠㅠ

다음으로 군인의 봉급입니다. 

병사보다는 당연히 많이 받지만 하사 1호봉은 거의 알바 수준이네요;;;

약 110만원 정도 입니다. 당연히 중간에 승진하겠지만 너무 적은 것 같네요.

최순실 같은 무리들에게 몰리는 돈을 찾아내서 국방비나 복지에 써야 하는데 말이죠.

준위가 27호봉까지 있네요. 

역시 기술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고등학교 교원 봉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간제교원은 호봉의 봉급을 지급하되 고정급으로 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및 의무경찰 봉급 입니다.

물론 대부분 중간에 승진 하겠지만 경감 소방경은 최대 32호봉까지 달 경우 약 420만원 정도네요.

공무원 봉급에 대해서 처음 알아보았는데요.

안정적으로 장기간 근무할 수 있다는 조건도 있지만 봉급이 일반 사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것 맞는 것 같습니다.

다 선택하는 것에 장단점이 있기 마련인 것 같은데요.

이번해 부터는 5급 공무원까지 성과 연봉제가 적용되고 2020년까지 현재보다 2배 수준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가면 갈 수록 경쟁이 치열해진다는거도 계획에 포함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웃긴거는 대통령의 연봉(2억 1201만 8000), 국모총리 연봉(1억 6436원)으로 작년보다 570원 인상 되었다고 합니다.

일은 안하고 연봉만 높은 부장,차장이 생각나는데요. 

어이가 없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