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금호타이어 주가 무슨 일? 금호타이어 sk 매각 금호타이어 인수하나?

반응형

SK 금호타이어 무슨 일? 금호타이어 sk 매각 금호타이어 인수하나?



sk가 금호타이어를 인수하겠다는 기사가 보도되었네요.


sk 금호타이어 인수하나?

15일 금호타이어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그 이유는 sk가 금호타이어를 인수한다는 기사가 보도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금호타이어는 산업은행 등 각종 은행으로 구성된 채권단에게 빚을 진 상태라고 하는데요.

이에 금호타이어를 매각하여 빚을 갚게하려는 것 같네요.

금호타이어 매각에 대한 기사가 보도되자 금호타이어 주식 또한 변화의 움직임을 보였는데요.

금호타이어 매각 기대감에 주식이 상한가로 직행했다고 합니다.



15일 오전 금호타이어는 전일 대비 29.85% 상승한 5220원에 거래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일 sk그룹이 유상증자를 통해 금호타이어를 인수하겠다고 산업은행에 밝혔다고 합니다.

유상증자 규모는 약 70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러한 소식에 금호타이어 주식 또한 영향을 받은 것 같네요.

그리고 금호타이어 노조가 인수설에 반대하지 않는 입장을 보였다고 합니다.


[금호타이어 노조]

-국내의 건실한 기업이 인수하는 것에는 반대하지 않는다.



-더블스타 매각 과정에서 롯데케미칼 등 여러 업체에서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공식화된 것은 없다.

-국내 건실한 기업의 인수는 반대하지 않지만 현재 진행되고 있는 채권단의 자구계획안으로는 문제가 있다.

-채권단과 현경영진의 정상화계획은 구성원들의 고혈을 짜내려는 철 지난 계획에 불과한 만큼 단호히 거부한다.


앞서 금호타이어는 12일 임금동결과 임금피크제 시행 등을 담은 경영정상화 계획을 마련했으며,

이를 노조측에 제시했다고 하는데요.

노조는 인수에 반대하지는 않지만 경영정상화 계획은 거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sk그룹은 이달 초 금호타이어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금호타이어를 인수하겠다고 비공식 제안했다고 하는데요.

금호타이어의 부실 주원인인 중국공장도 함께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조금 전 15일 공시를 통해 sk그룹은 금호타이어를 인수를 검토하지 않는다고 밝혔으며,

금호타이어 인수와 관련한 공식 입장이 아직 정리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채권단이 sk인수 제안에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내고 있다는 기사도 있네요.

금호타이어에 대한 채권단의 실사 보고서는 이번 주말쯤 나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SK 금호타이어 무슨 일? 금호타이어 sk 매각 금호타이어 인수하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금호타이어 sk 인수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기사를 살펴보니 인수가 확실하게 결정되지는 않은 것 같네요.

앞으로 금호타이어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sk 금호타이어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