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 이름
{
기본 자료형 이름;
구조체 이름;
};
사용자 정의 자료형
구조체 배열로 사용하면 편리하다.
배열은 같은 자료형을 묶어 놓은 것.
다른 자료형을 묶어 놓은 것이 구조체.
#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
char name[20];
int english;
int math;
float average;
} STUDENT;
int main()
{
STUDENT st;
printf ("Please enter student name: ");
gets(st.name);
printf("Please enter english score: ");
scanf ("%d" , &st.english);
printf("Please enter math score:");
scanf("%d" , &st.math);
st.average = (float) (st.english + st.math) /2;
printf("student name: %s\n" , st.name);
printf("average: %6.3f\n" , st.average);
}
화면 캡처: 2010-06-11, 오후 4:05
1) typedef struct _STUDENT {char name[20]; …;}STUDENT;
타입
tag
2)typedef int kkk;
1번 처럼 해주면 중간에 들어가는 핫핑크색은 STUDENT라고 불릴 수 있는
것 이다.
'About 프로그래밍!!! > [BSP]업무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BSP]업무일지- 정호영 2010-08-19 (0) | 2010.08.19 |
---|---|
배열 집어 넣기와 구조체 넘기기 (0) | 2010.06.11 |
typedef (0) | 2010.06.11 |
2010년 6월 11일 금요일 (0) | 2010.06.11 |
2010년 6월 10일 목요일 (0) | 2010.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