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 맥북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 프로그램설치, 설정변경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큰덜트 입니다.

 OSX 운영체제로 운영하는 기기들(맥미니, 맥북, 아이맥, 맥프로 등등) 을 사용하다보면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어 다운 받아 설치를 하려고 하는데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라는 글이 나오는데요. 

제가 설치하려는 파일은  MIT에서 앱을 편하게 개발하게 만들어주는 툴이라 신뢰할 수 있는데도 말이죠.

그럼 이럴 경우 어떻게 설정을 변경해서 설치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하위 Dock이나 응용프로그램으로 이동해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의 아이콘 입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의 이미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오구요.

자물쇠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개인 정보 보호 환경설정을 잠금해제 하는 부분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다음에서 다운로드한 App 허용 부분에서 모든곳으로 변경 합니다.

그러면 위에서  팝업창이 내려오면서  Mac의 보안 수준이 낮아집니다 라고 경고 합니다.

설치를 해야하니 '모든 곳에서 허용'을 클릭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설정을 계속하려면 좌측 하단에 자물쇠를 클릭하면 잠기면서 암호를 입력해야 변경할 수 있구요.

프로그램을 다 설치하고 나중에 다시 Mac App Store 및 확인된 개발자로 변경해서 자물쇠를 잠궈도 됩니다.

저는 Mac App Store 및 확인된 개발자로 변경해서 저장했습니다.


이상으로 '매킨토시, 맥북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 프로그램설치, 설정변경'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매킨토시, 맥북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 프로그램설치, 설정변경'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