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동진 별세, 가수조동진 암 방광암으로 별세 그리고 조동진 결혼 부인 김남희

반응형

조동진 별세, 가수조동진 암 방광암으로 별세 그리고 조동진 결혼 부인 김남희



가수 조동진이 별세했다고 합니다.

그럼 고인이 된 조동진씨의 소식을 알아보기 전 그의 생애에 대해 잠시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고 조동진 나이 학력 노래 프로필]


조동진은 작곡가 겸 가수인데요. 한국 포크계의 대부로 불립니다.

1947년생으로 가수 조동진은 향년 7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조동진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중퇴인데요.

가족으로 동생 조동익과 조동희가 있습니다.



또한 조동진의 부인은 김남희씨인데요.

김남희씨는 조동진보다 3살연상이며, 두 사람은 1974년도에 결혼했다고 전해집니다.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에는 2명의 아들이 있는데요.

부인 김남희씨는 2014년에 세상을 떠났다고 하네요.



조동진은 1979년 1집 정규앨범 '조동진'으로 행복한 사람으로 데뷔했는데요.

그 후 조동진은 노래 제비꽃, 나뭇잎 사이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습니다.

또한 조동진 1집은 한국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이후 1996년 5집 '조동진 5'까지 발표한 후 오랜시간 제주에 머물렀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난해 11월에는 20년 만의 새 앨범 '나무가 되어'를 발표했습니다.



가수 조동진 방광암으로 별세


가수 조동진이 별세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가요계가 큰 슬픔에 빠졌습니다.

가수 조동진은 포크계의 전설이라고 불릴만큼 영향력이 컸는데요.

조동진의 사망원인은 방광암이었다고 전해졌습니다.



조동진은 28일 오전 3시43분 별세했다고 하는데요.

조동진이 자택욕실에서 쓰러진 것을 아들이 발견해 구급차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동중 사망했다고 하는데요.

조동진의 여동생 조동희씨에 따르면 조동진이 나이도 많고 암투병을 하고 있던터라

심장이 좋지 않아 쓰러진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조동진은 수술을 앞두고 오늘 고려대학교 병원에 입원할 예정이었다고 하는데요.

조동진은 최근 방광암 4기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이었습니다.


그럼 조동진의 사망원인 중 하나인 방광암은 무엇일까요?


방광암은 방광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6~70대에서 발생하고 여성보다 남성 발병위험도가 3~4배 높다고 합니다.

방광암의 가장 큰 원인은 흡연이라고 하는데요. 



직업적으로 발암물질에 노출되는 것도 발병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각종 화학 약품에 직업적으로 노출되거나 커피, 진통제, 인공감미료, 감염, 결석, 방사선조사

항암제 등도 발병 요인으로 꼽힌다고 하네요.


방광암으로 투병중이던 조동진은 투병중에도 콘서트를 열 계획이었는데요.

다음 달 16일 오후 7시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꿈의 작업 2017-우리 같이 있을 동안에'

공연이 열릴 예정이었다고 하네요.

또한 조동진의 공연이 매진되어 기뻐했다고 하는데 세상을 떠나 더욱 안타깝네요.



조동진씨의 유족으로는 두 아들인 조범구, 조승구씨라고 하는데요.

빈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병원 장례식장 9호실이라고 합니다.

또한 발인은 30일 오전 5시30분이며, 장지는 벽제 승화원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조동진 별세, 가수조동진 암 방광암으로 별세 그리고 조동진 결혼 부인 김남희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한국 포크계의 대부로 불리었던 조동진이 별세했네요.

그가 음악계에 미친 영향이 컸던지라 사망소식도 더욱 충격적인데요.

부디 좋은 곳으로 가셨길 바라며 그의 음악은 영원하길 바랍니다.

공감부탁드리며...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