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트럼프 美대통령 방한 일정 캠프 험프리스 청와대

Luckynose 2017. 11. 7. 07:56
반응형

오늘, 내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방문 합니다.

미국 대통령의 국빈방한은 1992년 조지 H.W. 대통령 방한 이후 25년 만이라고 하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에서 출발해서 오늘 정오쯤에 우리나라에 도착할 예정이며, 공항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조윤미 주미대사 내외의 영접을 받습니다.

도착과 동시에 21발의 예포를 발사하는 등 최상의 예우를 할 방침이라고 하네요.

일정으로는 경기도 평택의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 한미 양국 군 장병과 오찬을 함께하고 한미 합동 정세 브리핑을 청취할 예정입니다.

캠프 험프리스는 미군 해외 주둔지 중 최대 규모인데요.

현재 한국 정부는 전체 부지 비용과 건설비 100억 달러 중 92%를 지원했습니다.

이번 방문에서도 트럼프의 단골 멘트인 북한 관련 대처나 미군이 주둔하는 비용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 것 같습니다.

프 험프리스 방문 후에 청와대로 이동하여 2시 30분 쯤 문 대통령이 주재하는 공식 환영행사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육해공군 의장대와 군악대 300여 명이 환영인사로 입장곡으로는 미국 대통령의 입장곡인 '헤일 투 더 치프'를 연주하고 

퇴장곡으로는 문대통령의 전용 곡인 '미스터 프레지던트'가 처음으로 연주된다고 합니다.

그 후 정상회담으로 진행되는데요. 예상되는 안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미동맹

-북한에 대한 제재와 압력

-한미 자유무역협정

트럼프 美대통령의 방한으로 군대 및 경찰은 더 바빠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방한기간 동안 서울경찰은 '갑호 비상' , 경기인천 경찰은 '경계강화'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행사장,숙소, 횅환차로 등 일부지역이 경호구역으로 지정돼 교통이 통제되고, 집회시위도 일부 제한된다고 하니 평택과 청와대 쪽으로는 안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트럼프 美대통령 방한 일정 캠프 험프리스 청와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