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두순 출소반대, 조두순 사건 그리고 조두순 출소반대청원 조두순 출소일 감형이유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0

조두순 출소반대, 조두순 사건 그리고 조두순 출소반대청원 조두순 출소일 감형이유

Luckynose
댓글수0

조두순 출소반대, 조두순 사건 그리고 조두순 출소반대청원 조두순 출소일 감형이유




전 국민을 충격에 빠뜨렸던 조두순.

조두순의 출소일이 다가오자 국민들의 청원이 거세지고 있는데요.

이에 청와대에서 청원에 대한 답변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조두순 출소일 출소반대청원, 조두순 사건이란?


최근 인터넷상에서는 강간사건으로 감옥에 수감중인 조두순의 출소반대가 이슈되었는데요.

조두순 출소일은 2020년 12월이라고 합니다.

이에따라 국민들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조두순의 출소를 반대하는 청원을 올렸는데요.

현재 조두순 출소반대 청원은 종료된 상태이나 현재까지 6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습니다.



또한 청원이 종료된 후에도 비슷한 청원이나 주취감경 폐지 청원 등의 청원이 올라오고 있는 상태인데요.

참고로 주취감경 폐지란 똑같은 범죄를 저질렀는데도 술을 먹고 한 범행에 감형하는 것에 반대하는 것입니다.

국민들의 청원이 거세지자 청와대에서는 답변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12월 6일 오전 11시 50분 청와대 페이스북 라이브에 조국 민정수석이 출연해 

해당 청원에 직접 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조두순 사건이란 무엇일까요?

조두순 사건은 2008년 12월 경기 안산시에서 조두순이 8세 여아를 강간, 상해한 사건입니다.

[조두순 얼굴]


[조두순 사건]

-2008년 12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있는 한 교회 안의 화장실에서 조두순이 8세 여아를 강간 상해한 사건.
-조두순 당시 56세 피해자 8세.
-범행의 잔혹성과 범인의 파렴치함, 그리고 유아 성범죄의 형량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킨 사건.
-사건 발생 초기에 사용되던 나영이 사건이라는 명칭으로 불림.
-그러나 피해자에 초점을 맞춘 명칭이라는 이유로 비판이 일기 시작하였고, 그 이후로 조두순 사건으로 정정.
-조두순 피해자에게 교회에 다녀야 한다면서 피해자를 위 교회 안 화장실로 끌고 감.
-그곳에서 바지를 벗고 성기를 빨도록 하였으나 피해자가 이를 거부하자 주먹으로 피해자의 얼굴을 수회 때림.
-이에 입으로 피해자의 볼을 깨물고, 피해자의 목을 졸라 기절시킴.
-조두순은 피해자의 바지와 팬티를 벗기고 피고인의 성기를 삽입하여 강간함.
-피해자 8주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복부, 하배부 및 골반부위의 외상성 절단의 영구적 상해 및 비골골절상 입음.
-2009년 1월 9일 강간상해죄로 기소된 가해자는 3월 4일 무기징역형을 구형.


 
-그러나 3월 27일 1심 판결에서 징역 12년을 선고.
-3월 30일 가해자인 조두순은 "형량이 너무 무겁다"며 항소를 하였으며, 7월 24일 항소심이 기각.
-3일 뒤인 27일 조두순은 다시 상고하였으나 같은 해 9월 24일 상고 역시 기각.
-현재 청송교도소(지금의 경북북부제2교도소) 독방에 수감중.


조두순 사건을 보다보니 화가나는 것은 어린아이의 삶을 무참히 짓밟았는데 고작 12년 형량을 받았다는 것인데요.

당시 무기징역을 구형했지만 12년으로 선고받은 이유는 바로 조두순의 나이가 많고,

술을 먹은 심신미약 상태가 인정된 것입니다!!!

또한 저런 참혹한 범죄를 저질러 놓고도 항소와 상고를 반복한 행태는 정말 화가 나는데요.

일부 기사에 따르면 조두순이 출소반대 청원을 접하고 억울함을 토로했다고 하네요.



조두순 출소반대, 조두순 사건 그리고 조두순 출소반대청원 조두순 출소일 감형이유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조두순의 출소일이 다가오자 출소반대에 대한 국민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애당초 성범죄에 대한 형량이 높았다면 이런 청원이 올라왔을까요?

우리나라는 범죄에 대해 심신미약, 나이 등의 이유로 처벌이 관대한 것 같네요.

이를 계기로 앞으로 범죄에 대한 형량이 높아지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