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현철 정신과의사 종현 유서 비난? 김현철 유아인 경조증 정신과의사 김현철

Luckynose 2017. 12. 20. 02:14
반응형

김현철 정신과의사 종현 유서 비난? 김현철 유아인 경조증 정신과의사 김현철 



종현의 유서가 공개된 가운데 김현철 정신과의사가 논란의 중심에 섰네요.



종현 유서와 김현철 정신과의사


디어클라우드 나인에 의해 공개된 종현의 유서.

종현의 유서에는 많은 내용이 담겨있었는데요.

하지만 종현 유서를 보고 분노한 김현철 정신과의사가 논란의 중심에 섰네요.


[김현철 정신과의사 트위터 글]


종현의 유서가 공개된 후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자신의 트위터에 종현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김현철은 `故종현 의사가 우울증에 성격 탓해`라는 제목의 기사를 링크했으며

거기에 "(주치의가) 누구냐"고 분노하는 글을 썼습니다.

또한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운동해라, 햇볕쬐어라에 이어 최악의 트라우마라며

종현 주치의를 동료로 인정할 수 없다고 일침을 놓았습니다.



그 뒤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종현 유서를 읽고 다시 한 번 분노를 표출했는데요.

종현 유서를 다시 읽어도 화가 나는데 그 이유는 총 분량의 2/3가 담당 의사를 향한 분노로 가득하다며

의사로서 답답함과 불편한 심경을 드러낸 것이죠.

하지만 김현철 의사의 이러한 트위터 글에 네티즌들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자신의 글이 화제에 오르자 트위터 계정을 삭제한 상태라고 하네요.


참고로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과거 무한도전에 출연하여 멤버들의 정신감정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멤버들의 행동을 분석하여 스트레스와 관련한 감정을 해주며 유명해지기도 했지요.

하지만 김현철 의사는 최근 또 한 번 논란이 된 적이 있는데요.

바로 유아인과 관련한 것이었습니다.



김현철은 배우 유아인의 sns 활동을 진단을 내렸는데요.

유아인의 sns활동을 분석해 유아인이 정신질환의 일종인 급성 경조증을 앓고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대한정신건강의학과 봉직의협회는 정신과 전문의가 면담을 하지 않고 진단을 내렸다며

의료인 윤리규정을 어겼다고 비판했는데요.

비판이 있자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자신의 공개적인 진단에 대해 사과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김현철 정신과의사 종현 유서 비난? 김현철 유아인 경조증 정신과의사 김현철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종현의 유서가 공개되며 김현철 정신과의사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고인의 죽음앞에 섣부른 추측은 유족과 팬들의 가슴에 더 큰 상처를 남기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부디 고인이 편안히 쉬도록 명복을 빌어주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