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class Point
{
public:
int x ,y; //멤버변수
void Print(); //멤버함수(출력 함수)
Point(); //생성자 함수 선언.( 매개변수 없음)
Point(int initialX , int initialY); //생성자 함수(매개변수
//있음.
};
Point::Point(int initialX , int initialY)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
{ //함수 정의
x = initialX;
y = initialY;
}
Point::Point() //생성자함수 정의.(디폴트 생성자)
{
x=0, y=0;
}
void Point::Print() //출력 함수의 정의.
{
cout<<"("<<x<<","<<y<<")\n";
}
int main()
{
Point pt ( 3, 5); //Point라는 클래스를 이용해서 pt라는
pt.Print(); //객체를 만듬.
Point pt1; //!! 괄호가 없어야 디폴트 생성자가 호출.
//(메모리 할당 및 Point 생성자 호출)
//괄호가 있으면 함수 호출이 되므로 에러발생.
return 0;
}
반응형
'About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드시 생성자가 있어야 하는 경우&생성자를 사용해 임시객체 만들기 (0) | 2010.06.16 |
---|---|
문제풀이& 클래스,생성자 복습 (0) | 2010.06.16 |
복사 생성자 (0) | 2010.06.15 |
객체생성과 생성자의 역할 (0) | 2010.06.15 |
좋은 클래스 = 정보은닉(클래스 내의 데이터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것) , 캡슐화. (0) | 2010.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