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스토어 환불 방법 | 1분만에 환불 받는 방법

반응형

10 만원이 넘게 앱스토어에서 결제 되었다는 카톡을 받았습니다. 깜짝 놀라서 찾아봤더니 작년에 1년으로 구독한 서비스가 있는데 자동으로 갱신 되었던 것이었는데요.

앞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이제는 취소하고 환불을 진행했습니다. 정말 쉽게 1분만에 클릭클릭만 하면 할 수 있으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 환불 방법

우선 아이폰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안면인식이나 지문인식을 대부분 사용하실텐데요. 이런 인증방식을 사용하면 빠르게 본인인증 후 환불을 받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1. 애플에서 구입한 앱 또는 콘텐츠 환불을 요청하는 reportaproblem.apple.com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였다면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이 떄 지문인식 또는 안면인식을 통해 로그인해줍니다.

3. 그러면 어떤 문제를 해결할지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문제선택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중에서 환불을 받으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불 요청을 선택합니다.

  1. 환불요청
  2. 품질 문제 신고
  3. 내 콘텐츠 찾기
  4. 의심스러운 활동 신고

4. 다음으로 세부 내용 선택 해야 합니다. 저는 구독 갱신하려던 것이 아니다 를 선택했습니다.

  1. 구입하려 하던 것이 아니다.
  2. 어린이/미성년자가 허락없이 구매
  3. 구독 가입하려던 것이 아니다.
  4. 구독 갱신하려던 것이 아니다
  5. 구입 항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음.
  6. 앱내 수신되지 않음
  7. 기타

5. 마지막으로 어떤 앱이나 구독한 서비스에 대한 환불이냐를 묻는 부분에서 환불을 받고 싶은 서비스를 선택하여 환불을 신청하면 됩니다. 

 

   

 

몇 년전에 예전에 환불 요청 했던 것과 비교하면 정말 간단해져서 놀랐는데요. 요청에 대한 결정은 48시간 내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애플 계정의 메일에서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요.

환불은 구매 후 14일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환불 완료 문자가 오더라도 2~3일 뒤에 입금 됩니다. 대신 카드수수료 빠지고 입금되니 참고 바랍니다.

이렇게도 환불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애플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야하는데요.  애플 고객센터 번호는 080-333-4000 입니다. 오전 9시~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보통 한번은 묻지마 환불을 해주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안될 경우에는 환불대행업체를 통해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수수료가 상당히 크다고 하니 금액이 클 경우에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맥북프로 HiDPI 설정 QHD , 4K 외장 모니터 가독성 높이기

 

맥북프로 HiDPI 설정 QHD , 4K 외장 모니터 가독성 높이기

맥북프로 HiDPI 설정 QHD , 4K 외장 모니터 가독성 높이기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맥북을 외부 모니터와 연결하게 되면 선명하던 맥북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다르게 폰트가 흐린 화면으로 답

eleit.tistory.com

아이폰 아이패드 엑스박스 스트리밍 후기

 

아이폰 아이패드 엑스박스 스트리밍 후기

아이폰 아이패드 엑스박스 스트리밍 후기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엑스박스를 구매해놓고 사용을 잘 안했었는데요. 작년말 부터 가능해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제야 알아서 즐거운 게임 생

eleit.tistory.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