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만원이 넘게 앱스토어에서 결제 되었다는 카톡을 받았습니다. 깜짝 놀라서 찾아봤더니 작년에 1년으로 구독한 서비스가 있는데 자동으로 갱신 되었던 것이었는데요.
앞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이제는 취소하고 환불을 진행했습니다. 정말 쉽게 1분만에 클릭클릭만 하면 할 수 있으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 환불 방법
우선 아이폰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안면인식이나 지문인식을 대부분 사용하실텐데요. 이런 인증방식을 사용하면 빠르게 본인인증 후 환불을 받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1. 애플에서 구입한 앱 또는 콘텐츠 환불을 요청하는 reportaproblem.apple.com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였다면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이 떄 지문인식 또는 안면인식을 통해 로그인해줍니다.
3. 그러면 어떤 문제를 해결할지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문제선택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중에서 환불을 받으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불 요청을 선택합니다.
- 환불요청
- 품질 문제 신고
- 내 콘텐츠 찾기
- 의심스러운 활동 신고
4. 다음으로 세부 내용 선택 해야 합니다. 저는 구독 갱신하려던 것이 아니다 를 선택했습니다.
- 구입하려 하던 것이 아니다.
- 어린이/미성년자가 허락없이 구매
- 구독 가입하려던 것이 아니다.
- 구독 갱신하려던 것이 아니다
- 구입 항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음.
- 앱내 수신되지 않음
- 기타
5. 마지막으로 어떤 앱이나 구독한 서비스에 대한 환불이냐를 묻는 부분에서 환불을 받고 싶은 서비스를 선택하여 환불을 신청하면 됩니다.
몇 년전에 예전에 환불 요청 했던 것과 비교하면 정말 간단해져서 놀랐는데요. 요청에 대한 결정은 48시간 내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애플 계정의 메일에서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요.
환불은 구매 후 14일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환불 완료 문자가 오더라도 2~3일 뒤에 입금 됩니다. 대신 카드수수료 빠지고 입금되니 참고 바랍니다.
이렇게도 환불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애플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야하는데요. 애플 고객센터 번호는 080-333-4000 입니다. 오전 9시~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보통 한번은 묻지마 환불을 해주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안될 경우에는 환불대행업체를 통해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수수료가 상당히 크다고 하니 금액이 클 경우에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맥북프로 HiDPI 설정 QHD , 4K 외장 모니터 가독성 높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