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릭터 커뮤니티 무엇? 그것이알고싶다 캐릭터 커뮤니티 동춘동 여아살인사건 충격

반응형

캐릭터 커뮤니티 무엇? 그것이알고싶다 캐릭터 커뮤니티 동춘동 여아살인사건 충격


17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인천초등학생 살인사건을 재조명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인천여아살인사건 재조명, 캐릭터 커뮤니티 관계?


17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인천여야살인사건을 재조명했는데요.

‘비밀친구와 살인 시나리오 - 인천 여아 살해 사건의 진실'이란 제목으로 방송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지난 3월 인천에서 8살 여자아이가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 것인데요.

여자아이의 이름은 사랑이였습니다. 사랑이의 시신은 인천 동촌동 아파트 물탱크에서

발견되었고, 시신은 심각하게 훼손된 상태였습니다.

이에 국민들은 분노를 참지 못했는데요. 사랑이를 처참하게 살해한 범인이 고등학생 김양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더욱 더 분노가 커졌습니다.



범죄가 발각되자 김양의 경우는 자신이 정신적인 질환이 있다며 선처를 바랐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사랑이를 살해하고 시체를 훼손했지만 조현병 때문이라고 했다가

나중에는 아스퍼거 증후군때문에 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스빈다.

그러나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분석한 김양은 정신적인 질환과 관계가 멀어보였습니다.


[김양의 치밀하고 계획적인 범죄행각]

-범행 전 초등학교의 하교 시간을 체크하고 짧은 시간에 살인을 실행함.

-이것은 계획적인 범죄임을 드러내는 것임.

-사전에 ‘완전 범죄 살인’, ‘혈흔 제거 방법’ 등을 검색하고 변장과 CCTV를 피해 이동까지 함.



-조현병을 앓고 있는 이들의 범죄 패턴과 다르며,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행위를 시신 유기에 사용했다.

-사전에 계획을 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일사불란하게 할 수 없었을 것이다.

-김양이 시신을 유기한 곳은 미리 확인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던 장소이다.


그리고 김양의 범죄는 공범자인 박양이 존재했는데요.

박양은 처음에 김양이 시신일부를 건넨 사실에 대해 시신인 줄 몰랐다고 주장했지만

범행당일 김양과 박양이 대화를 나눈 단서가 포착되었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캐릭터 커뮤니티라는 것으로 이어져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것이 알고싶다에 따르면 살인사건의 배경으로 캐릭터 커뮤니티를 지목했습니다.

김양과 박양은 공모해 8세 사랑이를 살해하고 시체를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두 사람은 캐릭터 커뮤니티에서 만나 친해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조명한 캐릭터 커뮤니티란 무엇일까요?



캐릭터 커뮤니티는 아이돌,만화 속 캐릭터 등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 역할극을 하기 위한 커뮤니티라고 합니다.

캐릭터 커뮤니티가 처음 만들어진 의도는 신선하고 건전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캐릭터를 만들어 상황극 놀이를 통해 대리만족을 하는 느끼는 정도였다고 합니다.

우리가 어릴 적에 인형놀이를 했던 것처럼 이것을 온라인으로 가져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놀이하는 것이였죠.

캐릭터 커뮤니티의 놀이방법은 세계관 컨셉을 정해 유저들이 그 속의 캐릭터를 하나씩 맡아 신청하고

관리자가 배정해주는 형식이라고 하는데요. 그 안에서 이벤트 진행 등 건전한 놀이문화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순기능이 있으면 역기능도 생기는 것이겠지요.

캐릭터 커뮤니티의 놀이 수위는 점점 높아지고 범죄를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변질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들은 커뮤니티 내에서 만나 서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등의 형태로 역할극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 캐릭터 커뮤니티에 올라온 네티즌들의 문자내역이 공개되었고, 이 안에는 납치, 살인과 강간 등의

충격적인 소재가 있어 더욱 걱정이 되네요.

[캐릭터 커뮤니티 네티즌들의 문자내역]


또한 캐릭터 커뮤니티 속 사람들은 가상과 현실을 잘 구분하지 못하고, 이 커뮤니티 또한

폐쇄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또한 소수의 참여자로 운영돼 범죄에 연루되더라도 찾기 힘든 실정이라고 합니다.


다시 인천여아살인사건으로 돌아와 피의자 김양과 박양은 캐릭터 커뮤니티에서 처음 만났고,

이들은 실제로 몇 번 만남을 가지며 살인과 관련된 이야기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런 이야기들은 역할극의 일부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사건당일 두 사람의 휴대폰을 복원했는데 삭제된 통화와 문자 내역에는 두 사람이 주고 받았던

문자내용이 있었는데요. '사냥을 나가겠다.'는 내용을 보냈습니다.

또한 김양이 범행을 마치고는 박양이 '손가락이 예쁘냐'며 손가락을 가져다 달라고 제안했고,

박양은 김양에게 '침착해. 알아서 처리해'라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네요.


지금까지 캐릭터 커뮤니티 무엇? 그것이알고싶다 캐릭터 커뮤니티 동춘동 여아살인사건 충격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인천여아살인사건을 재조명했는데요. 범행내용이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또한 이 범죄와 캐릭터 커뮤니티와 연관성을 제시했는데요. 가상과 현실이 모호한 사람들이

주고받은 내용이 정말 충격적이네요. 물론 이 캐릭터 커뮤니티에는 건전한 놀이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을텐데요. 이번에 소개된 사례들로 인해 캐릭터 커뮤니티 폐쇄와 같은 부정적인 시각들도 생긴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작 8세밖에 되지 않은 여아를 잔인하게 살해한 김양은 정신질환으로 선처를 호소하고 있고,

공범 박양은 변호사 12명을 고용하여 재판을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정신적 질환이든 변호사 12명이든 죄를 지었으면 그 죄에 응하는 벌을 받기를 바랍니다!

김양과 박양이 사형과 무기징역을 받는다고 해서 사랑이가 살아 돌아올 수도 없는 노릇인데

범죄가 인권생각해서 처벌까지 가볍다면그 부모님의 심정은 어떠할까요? 

김양과 박양이 돈으로 죄를 덮히지 않고 강한 처벌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하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