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객체의 배열.

반응형

클래스도 타입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배열을 만들 수 있다.

   

생성자를 고려하지 않고 만든 객체의 배열.

   

#include "point.h"

   

int main()

{

// 점 3개의 배열

Point arr[3];

   

// 모든 원소를 출력한다.

for (int i = 0; i < 3; ++i)

arr[i].Print();

   

return 0;

}

   

객체의 배열을 정의할 때 각 객체들은 디폴트 생성자로 초기화한다.

디폴트 생성자가 아닌 다른 생성자를 호출하게 만들고 싶은 경우는 배열의

초기화를 사용하면 된다.

   

#include "point.h"

   

int main()

{

// 점 3개의 배열

Point arr[3] = { Point(100, 100), Point(50, 100), Point( 10, 10) };

   

// 모든 원소를 출력한다.

for (int i = 0; i < 3; ++i)

arr[i].Print();

   

return 0;

}

   

객체의 배열을 초기화할 때는 초기화리스트에서 직접 생성자를 호출해주면 된다.

각 원소들은 지정한 생성자를 사용해서 초기화한다.

   

   

   

PIO_CODR = 0x08000000;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