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한 회로 설계 프로그램 Fritzing!!

반응형

제가 블로그 하면서 사용했던 아두이노와 브레드보드 이미지들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 드립니다. Fritzing!!이라는 소프트웨어인데 직관적이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정말 유용합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로 반겨 주는데요~ Colorful하네요 ㅎㅎ



여기서 Download로 들어가셔서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시면 되는데, 그전에 No Donation 바꾸고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타트업해서 성공하면 꼭 기부할께요 ^^


다운을 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구요. 프로그램을 실행해볼까요?


실행되면 위의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오구요. 브레드보드/스케메틱/PCB/code 이렇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메뉴는 브레드보드이구요.  처음 시작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메인화면에 원하는 부품들을 오른쪽 작은 화면에서 끌어와서 연결시키는 형식 입니다. 한번 해보시면 어려움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저번 시간에 만들어 놓은 Spaceship 예제를 불러와 볼까요?

Spaceship의 브레드보드 화면이구요~

다음으로 스케메틱 화면 입니다. 회로도가 나와있죠 ^^

정말 괜찮은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제품을 만들었다면 위와 같이 PCB 기판을 만들어서 양산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미국이라 납기가 좀 오래 걸리겠죠??

마지막으로 아두이노 스케치대신 코딩하고 업로드도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회로 설계  프로그램 Fritzing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