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맥북 화면 분활 관련 정리-맥 OS 엘케피탄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큰덜트 입니다. 

오늘은 맥OS 엘케피탄을 사용중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엘케피탄 화면분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너무 쉬워서 금방 배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MAC OS 시에라가 나오는 시점에서 엘케피탄 애기를 하고 있으니 반성해야되겠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우선 좌측상단에 있는 전체화면 버튼을 1.5초 정도 길게 클릭 합니다.( 저는 길게 클릭하는 줄 모르고 이리 저리 헤맸네요;;;)

2. 전체화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을 양분해서 어디에 놓을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오른쪽 화면에 놓는다고 가정하고 오른쪽에 창을 놓고 마우스 버튼을 때어 보겠습니다.

3.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른쪽 화면이 가득차는 것을 볼 수 있죠? 

그럼 왼쪽에는 어떤 화면을 채울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탑워치를 켜놓고 포스팅 하는데 스탑워치창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4.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창은 스탑워치 창으로 가득차게 되네요.

윈도우에만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몰라서 못쓰고 있었군요;;;


이상으로 '맥 OS 엘케피탄 화면 분활 관련 정리' 에 대한 글으 마치겠습니다.

'맥 OS 엘케피탄 화면 분활 관련 정리'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