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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강C++]구조체의 유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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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체의 유용성.>

   

비디오샾 관리 프로그램 - 고객관리( Data)

비디오 아이템( Data)

회계관리( Data)

   

   

고객관리를 위한 데이터 - 고객이름 , 고객 ID, 고객의 주소, 고객의 대여 목록, 고객전화번호

   

비디오 아이템 관리를 위한 데이터 - 비디오 아이템 ID, 대여 상태, 비디오 아이템 제목.

   

데이터가 고객관리에도 해당되고 비디오 아이템에도 해당되는 어중간한 데이터는 만들지 안는 것이 좋다.

   

함께 움직이는 데이터들을 묶어주는 효과

   

함께 움직이는 것은 하나로 묶어서 관리하기 위해 만든 것이 구조체!!!

   

좋은 프로그램은 기능별로 데이터가 구분지어진다. 그래서 구분지어지는 데이터를 하나로 묶어서 자료형으로 처리하기 위해 만든 것이 구조체/

   

   

사용자 정의 자료형 - Person

기본자료형 - int

   

사용자 정의 자료형은 앞에 struct를 꼭 써줘야 한다.

struct Person.

struct라는 것을 항상 붙여줘야는 것에 대해 불만.

하지만 C++은 가능. C++은 사용자정의 자료형과 기본자료형을 전부 하나의 자료형으로 여긴다.

   

C에서는 구조체로 할 수 있는 연산은 '=' 밖에 없다.

하지만 C++로 +, - *, / 이 가능하다,. 그것이 연산자 오버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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