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지마이클 사망 그의 대표곡 영상 모음-라스트크리스마스, 페이스/ 그의 연인 케니고스

반응형

'라스트크리스마스', '페이스'로 유명한 영국의 팝스타 조지 마이클이 크리스마스인 25일 53세의 나이로 영국 옥스퍼드셔주의 자택에서 별세 했습니다.

슬프게도 그의 대표곡처럼 라스트크리스마스가 됬는데요.

영국의 BBC 방송등에 따르면 마이클의 대변인은 " 그가 집에서 편한하게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대변인은 "그리스마스에 우리의 사랑하는 아들이자 형제, 친구인 조지가 평화롭게 떠났다는 것을 알리는 것은 매우 슬픈 일"이라고 애도를 표혔습니다.

현지 경찰은 이날 밤 10시 32분 구급차가 마이클의 집에 도착했으며, 그의 사망에 특별한 협의점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2011년 폐렴으로 위독해져 수슬을 받은 적이있습니다.

대변인은 "유족들이 사생활을 존중해 달라고 요청해 그의 죽음과 관련해 추가적인 발표는 없을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런던에서 태어난 마이클읠 본명은 게오르기오스 키리아코스 파나요투로 그는 약 40년간 1억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1983년 친구인 앤드루 리즐리와  그룹 왬(Wham)으로 데뷔한 그는 '라스트크리스마스', '클럽 트로피카나' 등의 히트곡을 남겼습니다.

[라스트 크리스마스]


[FAITH]

[Wham- Club Tropicana]

그룹활동 당시 많은 히트곡을 남긴 그는 1987년 독립해 솔로로 활동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솔로 데뷔 앨범인 '페이스'는 전 세계에 2천500만장 이상 판매됬고, 가장 최근에 낸 앨범은 심포니카로 2014년 발매됐습니다.

영국 음악상 중 최고로 꼽히는 브릿 어워드 3회와 그래미 어워드 2회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98년 처음으로 동성연애자임을 인정한 그는 2005년 동성 연인인 케니 고스와의 결혼을 공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2009년 인터뷰에서 "왬 말기에 우울증이 심했는데, 그 때 내가 양성애자가 아니라 동성애자란 사실을 깨닫기 시작했기 때문"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2011년 심포니카 투어를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조지 마이클은 파트너 케니 고스와 헤어졌다는 사실을 인정했는데요.

2년 반이나 별거중이라고 하며, 마이클이 마약중독이었다면 고스는 알콜중독 증상이 있었다고 하네요.

페이스는 림프비지킷 버젼으로도 즐겨들었던 노래고, 라스트크리스마스는 안들어보신 분이 없을 것 같네요.

재능있는 뮤지션 조지마이클의 삼가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