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10 버그 사용한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및 홈버튼을 활용한 단축키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카메라 무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다른 것은 별로 불편하다 생각을 한적이 없었는데 사진을 찍을 때나 스크린 캡쳐를 할 때 소리가 너무 크게 나서 불편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없는데 한국과 일본만 있다고 들었던 것 같네요.

다행히 IOS1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버그가 있어 아이폰 무음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아래 순서대로 하나씩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설정->일반 터치!~


2.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갑니다.


3. Assistive Touch로 들어갑니다.



4. Assistive Touch 켜기


5.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로 들어갑니다.

6개의 아이콘이 있을 건데요. 아래의 '-' 버튼을 계속 눌러서 아이콘이 하나만 남게 만듭니다.

7. 한 개의 아이콘만 남았다면 터치해서 들어가서 소리끔으로 설정 합니다.

8.소리끔으로 설정하면 아래 아아콘과 같이 나옵니다.

이로서 Assistive Touch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무음이 되게 됩니다.

그런데 캡쳐화면에는 안나왔지만 이게 계속있으면 사용하는데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도 같이 안내드리겠습니다.

1. Assistive Touch 를 비활성화

2. -일반-손쉬운사용-손쉬운 사용 단축키로 들어 갑니다. 손쉬운 사용 설정 부분에서 제일 밑으로 내려가면 있습니다.

홈 버튼 삼중 클릭시 동작하는 것을 Assistive Touch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홈버튼을 세번 누르게 되면 Assistive Touch 버튼이 생기게 되고 이거를 클릭하게 되면 소리가 안나게 되는 겁니다. 

스크린캡쳐뿐만 아니라 모든 소리가 안나게 되네요.

이상으로 'IOS10 버그 사용한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및 홈버튼을 활용한 단축키 만들기 '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IOS10 버그 사용한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및 홈버튼을 활용한 단축키 만들기 '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