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작된도시- 웰컴투동막골 이후 12년만에 찾아본 박광현 감독의 작품 조작된 도시 개봉일, 줄거리, 감독, 배급사, 손익분기점 정리

반응형

조작된도시- 웰컴투동막골 이후 12년만에 찾아본 박광현 감독의 작품 

조작된 도시 개봉일, 줄거리, 감독, 배급사, 손익분기점 정리


개봉일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관심을 끌고 있는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영화 '조작된 도시'인데요.

2월 개봉예정으로 웰컴투동막골로 유명한 박광현 감독이 제작했으며 

출연배우 지창욱, 심은경, 안재홍과 같은 블루칩들이 모여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월 개봉 예정인 '조작된 도시'는 단 3분 16초만에 살인자로 조작된 권유(지창욱)이

게임 멤버들과 함께 사건의 실체를 파헤치며 짜릿한 반격을 펼치는 범죄액션 영화 인데요.

지창욱은 살인자로 조작되는 권유 역을 맡아 극한의 감정 연기부터 강도 높은 액션까지 소화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드라마 '기황후' '더 케이브(The K2)'를 통해 안방극장의 여심을 훔쳤던 지창욱은 원톱 주연으로 영화에 출연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그외에도 영화 '써니''부산행' 좀비?로 유명한 심은경은 그간의 수수한 역할에서 벗어나 초보 해커 '여울' 역을 맡았구요.

족구왕, 응답하라 1988로 유명한 봉블리 안재홍은 특수효과 전문 데몰리션 역을 맡아 권유, 여울과 함께 조작된 세상에 반격을 가합니다.


감독은 누구?

'조작된 도시'의 박광현 감독은 웰컴투 동막골로 640만명이 넘는 

당시 많은 관객수와 작품성 모두를 인정 받은 작품을 만든 감독 입니다.

남북화합을 따뜻하게 다룬 스토리와 옥수수 팝콘이 튀는 씬과 멧돼지 추격씬?? 은 아직도 기억에 선한데요.



하지만 그후 작품이 없다가 12년만에 내놓은 작품이 범죄 액션물이 조작된 도시 입니다.

웰컴투동막골 처럼 정형화되지 않은 스토리와 영상이 있을 거라고 기대가 되는데요.

박감독은 9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진행된 영화 '조작된 도시' 제작보고회에서 '웰컴투 동막골' 이후 

자의반 타의반으로 12년동안 백수생활을 하고 있다고 웃으며 이야기를 

시작했고 범죄 액션 영화를 많이 봤는데 천편일률적인 이야기가 많아 새로운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고 합니다


가장 현재와 닮은 영화를 만드려고 했거, 젊은ㅇ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드려고 했는데 그것이 주위 관계자들에게 새롭다는 평가를 받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기존 범죄물이 갖는 잔인함이 아닌 경쾌하고 밝으면서 뜻밖에 사건 전개를 통해 한국에서 처음 보는 범죄영화를 만들고 싶었다 고 밝혔습니다.


조작된 도시의 배급사는?

조작된 도시의 배급사는 CJ 엔터테인먼트로 CGV 지원을 적극적으로 받을 수 있겠네요.

조작된 도시 제작비 / 손익분기점

조작된 도시 최봉록 감독은 일반적인 상업영화 3~4편 할 분량의 자동차 액션신을 다해본 것 같다. 

볼거리뿐 만 아니라 배우들의 감정까지 잘 표현했더라"고 전했는데요.

거기다 다양한 CG를 고려했을 때 조작된 도시의 제작비는 100억대가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군함도 만큼 손익분기점이 1000만은 아니더라도 500만명 정도는 되어야 할 것 같은데요.

예상일뿐 정확한 정보는 개봉 후에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예고편

대규모 자동차 추격신을 시작으로 드론, 해킹까지 창의적 액션이 돋보이는 장면과 

현실적이면서도 개성 있는 케릭터 조합은 식상하지 않고 재미를 더하는 영화 조작된 도시 기대가 되네요

조작된도시- 웰컴투동막골 이후 12년만에 찾아본 박광현 감독의 작품 조작된 도시 개봉일, 줄거리, 감독, 배급사, 손익분기점 정리에 대한 포스티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